오미자 효능 4가지
옛조상들로 부터 이어받은 지혜는 오늘날까지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예로 부터 감기 등의 증상이나 열이 심할 경우 오미자를 먹으면 낫는 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데요. 오미자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만성기침이나 가래, 천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본문을 확인하세요.
오미자란?
오미자란 이름은 단맛, 신맛, 짠맛, 쓴맛, 매운맛 5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미자 열매는 원모양으로 지름이 약 1센티미터이며 붉은 빛깔을 가집니다. 오미자 속살은 붉은 즙과 갈색 종자가 들어 있는데요. 5가지 맛중 신맛이 가장 강한데요. 한국에서는 주로 태백산맥 일대에 서식하며 일본, 중국, 사할린 등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오미자를 그냥 먹거나 화채 등에 사용하며 술이나 약재로도 활용합니다. 오미자는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고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능
1. 혈류개선
오미자열매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신체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 또한 보호해 주며 각종 박테리아로 부터 신체를 보호한다고 보고됩니다. 이렇게 항산화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류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류개선이란 혈액이 거침없이 흐르도록 작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2. 면역력 개선
오미자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다양한 바이러스와 염증으로 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합니다. 게다가 천염 소염제로써 활용되며 항스트레스 작용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면역력이 개선되면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방어체계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3. 간기능 개선
한국의 조상들은 오미자를 간의 해독을 돕는 대표적인 작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하는 연구결과도 존재하는데요. 오미자가 간의 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다양하게 진행되어 오고 있으며 간을 깨끗하게 합니다. 음주를 자주하시는 분이라면 오미자를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항암 효과
암은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다고 해도 100% 완치를 보장하기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오미자는 변종세포를 막고 신체의 항암능력을 높이지만 연구결과로 보고된것과는 다르게 실제 사람에게 효과를 보장한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오미자 역시 한국에서 오래전 부터 사용되어온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음료나 술, 음식등에 활용되며 다양한 맛을 내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서양에서 보기 어려운 식재료 이지만 서양사람들 또는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에게도 건강한 식재료 임은 분명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