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글레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 법
둥글레차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고소한 맛이 누릉지를 먹는 것과 비슷한데요. 하지만 이렇게 흔한 둥글레에도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효능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둥글레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 글을 참조하십시오.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5140291416934219″
data-ad-slot=”2660425961″>
둥글레란?
둥글레는 산 그늘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굵은 뿌리가 주위로 퍼지며 번식합니다. 궁글레는 재배하여 뿌리는 주로 차로 마시고 관상용 풀로 정원에 심기도 합니다.
꽆잎은 통과 같은 모양으로 끝이 6개로 갈라지는데요. 갈라지는 부위는 초록색이며 몸통은 휜색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둥글레의 열매는 흑색이며 구슬과 같이 둥근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둥글레의 원산지는 중국, 일본, 몽고, 러시아 그리고 유럽에 분포하는데요. 산의 그늘진 경사면에서 보통 자란다고 합니다.
둥글레차 효능
둥글레는 어린순을 식용으로 하는데요. 습한 성질이 있어 기관지와 폐에 좋다고 합니다. 둥굴레차는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뿌리에는 사포닌과 비타민 A가 풍부하여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지는데요.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5140291416934219″
data-ad-slot=”6445781826″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둥글레차는 혈당강하 작용을 해서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데요. 공복에 마시면 배고픔을 덜어주기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둥글레즙을 내어 바르면 피부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변비약과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둥글레차 다이어트
둥글레차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식욕을 참기 어렵지만 체중감량을 원한경우 둥글레차를 추천드립니다. 운동 전후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땀을 마르게 하기도 합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일과 운동을 병행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둥글레차 부작용
둥글레차는 카페인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불면증이나 두통, 신경과민등의 부작용을 유발하기도 하는합니다. 둥글레차와 마찬가지로 녹차, 우롱차, 홍차, 보이차 역시 모두 카페인을 가지고 있는 차종류입니다. 소량의 카페인에도 민감한 분이라면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둥글레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성분 음식이 맞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되지 않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설사가 잦다면 둥글레차 섭취를 줄이거나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를 마신후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에게도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둥글레차 만드는법
둥글레는 가을에 뿌리를 캐내 물에 세척해주세요. 세척후 잔뿌리를 제거하고 햇볕에 말립니다. 반정도 말랐을때 잘게 썰고 다시 햇볕에 완전히 말려주세요. 완전히 말린 둥글레는 물과 함께 푹달여 하루 2~3회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홈